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국립중앙곽학관,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3~13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국립중앙곽학관,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 이미지/사진제공=국립중앙과학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국립중앙과학관이 3일부터 13일까지 전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과 미래직업 교육로드쇼’를 개최한다.

이번 교육로드쇼는 국립중앙과학관 사이언스홀에서 총 6회 진행되는 동안 전국 23개 중·고등학교에서 3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개인별 참가신청도 가능하다.

이는 국립중앙과학관과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이 공동으로 주최·주관하고 대통령직속 4차 산업혁명 위원회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과학기술과 미래직업의 변화상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는 이번 교육로드쇼는 4차 산업혁명 홀로그램 공연으로 시작해 미래핵심기술과 미래직업 두 종류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강연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로봇·미래직업 등 관련분야를 대표하는 기업대표, 연구자 등 국내의 최고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한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첨단미래기술이 미래직업에 대한 벽을 허물어 새롭게 등장할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테드(TED)식 강연이다.

정병선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이번 교육로드쇼가 인공지능 등 미래의 핵심기술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지를 알고, 이에 대해 우리가 준비하고 갖춰 할 것을 알아보는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