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신간] 고장 난 대화 / 게으름이 습관이 되기 전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 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고장 난 대화 / 이진희 지음 / 청림출판 / 1만5000원

서로에게 상처 주는 '고장 난 대화'를 안 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는 책. 자신의 마음을 먼저 돌아보고, 잘못된 대화법과 인간관계를 고칠 수 있도록 돕는다.

정신의학 한의사인 저자는 우선 자신의 말과 마음을 살펴보면 고장 난 대화의 이유를 알 수 있다고 말한다. 그렇지만 그 이유를 '내 탓'이라고 여기는 대신 그 감정과 말들을 자연스레 받아들이고, 상처 준 사람들과 거리를 둬 객관적으로 나를 살필 수 있는 기회를 만들라고 한다. 이어 나의 속도로 말하는 연습을 하고, 소소하지만 진심이 담긴 대화로 사람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돕는다.

뉴스1

© 뉴스1



◇게으름이 습관이 되기 전에 / 스티브 스콧 지음 / 신예경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 / 1만4500원


'작심삼일의 악순환을 끊기 위해선 결심이 아닌 습관이 중요하다.' 습관전문가인 책의 저자는 이같이 주장한다. 그러면서 습관에 관한 다양한 연구 및 실험결과를 공유한다. 그러면서 게으름으로 일을 미루는 습관을 없애기 위한 7단계 훈련법을 소개한다.

우선 크고 작은 할 일들을 적고, 가장 중요한 5가지 일을 뽑은 뒤 3개월씩 목표를 세운다. 주간계획표 작성 및 주간 점검 실시, 매일 실천하는 14가지 습관으로 게으름이 파고들 때 틈을 메우고 이를 통해 미루는 버릇을 고치는 방법이다. 이외에도 책에는 하기 싫고 어려운 일을 쪼개서 해치우는 법,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자신을 독려하는 법 등이 소개돼있다.
lgir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