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중기부 신임 중소기업정책실장에 변태섭…40대 간부들 전진배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변태섭 중소기업정책실장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공모 직위인 중소기업정책실장에 변태섭 중소기업정책관을 임명했다고 17일 밝혔다.


변태섭 신임 실장은 1971년생 대전 출신으로 고려대 행정학과, 미국 워싱턴주립대 행정학 석사과정을 마쳤다. 행정고시 38회로 1996년 공직에 입문해 중소기업청(현 중기부)에서 20여년간 근무하며 중소기업 정책, 기획예산 분야에서 전문성을 발휘했다.


또 대통령비서실에서의 행정관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총괄과장, 창업진흥정책관, 정책기획관 등을 역임했다.


이번 인사로 중기부 내 실장급 40대 고위공무원은 2명으로 늘었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도 1971년생 이준희 중소기업정책관이 기획조정실장으로 임명된 바 있다.


중기부 관계자는 "연이어 실장 직위에 40대 젊은 간부를 발탁한 것은 실무 전문가를 전진 배치해 스마트 대한민국 구현 성과를 창출하겠다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의 의지가 표현된 것"이라며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중소기업 정책을 총괄하는 직위로 기획조정실장과 더불어 중기부 내 핵심 직위로 꼽힌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실장급 인사 외에 대변인 출신 김영신 국장이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으로 전보됐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