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MHN 구로] 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인규 기자]
문화뉴스

구로구, 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구로구가 'VR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는 "주민들에게 첨단 기술을 직접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마트시티 구로'도 널리 알리기 위해 VR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한다"고 17일 밝혔다.

'VR 체험 프로그램'은 신도림역에 위치한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체험 내용은 지진·태풍 대응 훈련 소화기·제세동기 사용법 자연 속 휴식과 극지·심해 탐험 3차원 드로잉 범죄사건 해결 등 19종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구는 이 중 2종의 콘텐츠를 선정해 주기적으로 교체 운영하며 보다 다양한 체험이 가능토록 할 방침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홍보관을 방문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는 구로구가 추진하는 각종 스마트 도시 사업도 살펴볼 수 있다.

지난해 9월 개관한 홍보관은 스마트 도시 시민상황실, 디지털 트윈, 게이트비전, 스마트 오피스, 디지털 갤러리 등으로 꾸며져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예약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구로구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스마트 구로 홍보관을 찾아 VR 체험을 즐기고 미래 도시의 모습도 만나 보시길 바란다"며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MHN 구로] VR 체험 프로그램 운영


'스마트 구로 홍보관'에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진행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