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함평교육지원청, 내달 6일까지 '학교안 온드림스쿨' 운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함평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 중인 ‘학교안 온드림스쿨’ 모습. /제공=함평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함평/아시아투데이 신동준 기자 = 전남 함평교육지원청이 다음달 6일까지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신청 학생들이 소속돼 있는 지역아동센터 2곳, 아동보호 시설 1곳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학습동기강화 프로그램인 ‘학교안 온드림스쿨’을 운영한다.

19일 함평교육지원청에 따르면 ‘학교안 온드림스쿨’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중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보호 시설 이용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습적·비학습적 저해 요인들을 해소하고 학습 동기를 강화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교안 온드림스쿨’은 학생들의 미디어 과의존 예방 집단상담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미디어 과의존의 문제 인식과 자기 이해를 통해 균형 잡힌 미디어 이용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내적동기를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함평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017년부터 학기와 연계성을 유지하기 위해 여름·겨울방학 기간 중에도 지역아동센터와 아동보호 시설 이용 학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특별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박영숙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안 온드림스쿨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 및 학습동기를 강화해 기초학력책임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