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이슈 오늘의 미디어 시장

“헤이카카오, TV 켜줘” 카카오미니, LG TV와 연동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 LG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

머니투데이

카카오 미니 C / 사진제공=카카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이카카오, LG TV 에서 '이태원클라쓰' 틀어줘”



카카오의 AI 기술이 LG전자의 가전 제품들과 연결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LG전자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2020년형 올레드, 나노셀, 울트라HD TV 전 모델에 카카오미니를 연동한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미니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쉽게 TV를 제어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미니의 다양한 기능을 LG TV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는 헤이카카오앱을 설치하고 카카오미니와 LG TV를 연동한 후 “헤이카카오”로 스피커를 호출해 원하는 기능을 말하면 된다. “TV 전원 켜줘”, “TV 화면 밝게 해줘”, “TV 볼륨 올려줘”, “TV 채널 위로/아래로” 등 명령어로 전원/볼륨/채널/화면 밝기 등 기본적인 TV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그램 및 채널/콘텐츠 검색/콘텐츠 추천도 이용 가능하다. “TV에서 00000 틀어줘" 와 같은 명령어로 특정 프로그램이나 콘텐츠, VOD를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미니에서 제공하고 있는 날씨, 뉴스, 환율, 정보검색 등 다양한 기능도 LG TV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카카오의 AI 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LG Smart TV 의 지속적인 혁신에 일조하겠다” 며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LG전자와TV 뿐 아니라 다양한 가전 분야에서 고객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아파트, 가전, 홈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손잡고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 i 기술을 활용해 일상의 모든 영역에 AI를 더하고 있다.

이진욱 기자 showgu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