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광주광역시, 5·18 40주년 기념 상징물 및 랜드마크 아이디어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5·18을 주제로 유·무형 2개 분야…20일까지 접수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광주=황태종 기자】광주광역시는 올해 5·18민주화운동 제40주년을 맞아 '5·18기념 상징물 및 랜드마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5·18민주화운동의 전국화·세계화를 위한 전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5·18을 대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조형물, 공원, 산책로, 특화거리 등을 포함하는 유형 분야와 △기념행사, 시민참여프로그램, 공연 등을 포함하는 무형 분야로 진행한다.

응모는 5·18민주화운동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고, 신청서 등을 이메일로 오는 2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에 대해서는 서류심사를 통한 자체 평가 후 시민참여평가를 거쳐 최종 평가 대상을 선정한다. 이후 전문가 심사위원단을 별도 구성해 '5·18관련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수상은 대상 1명과 분야별로 각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노력상 5명 등 총 17명을 선정해 시장표창과 총 23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을 수여하며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추후 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5·18민주화운동 관련 사업 또는 정책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