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광주은행, 호남지역 최초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조성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류연선 기자]
국제뉴스

광은-㈜키즈라라, 업무협약 체결 사진. ⓒ 광주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국제뉴스) 류연선 기자 = 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송종욱 은행장과 최영근 ㈜키즈라라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키즈라라는 폐광으로 위축된 전남 화순군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제2단계 폐광지역 투자계획'에 따라 한국광해관리공단, 화순군, ㈜강원랜드가 설립한 회사이다. 전남 화순군 도곡온천관광지에 호남지역 최초의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를 2021년 개장하고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에 직업체험실 공간을 운영하고, 홍보 및 물품지원 등을 통해 ㈜키즈라라와 상호 협력을 이루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지역에 최초로 들어서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평소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힘을 기울여온 만큼 ㈜키즈라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한편,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 지역사회 발전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은행은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