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백악관 방문한 뉴욕 주지사, 트럼프 만나자 한 말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앤드루 쿠오모 미국 뉴욕주지사가 27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면담하고 인프라 건설 등을 위한 연방정부의 지원을 요청했다.

쿠오모 주지사는 면담 후 워싱턴DC의 '내셔널 프레스 빌딩'에서 코로나19 일일 브리핑을 갖고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에 관해서는 "좋은 대화였다"고 밝혔다.

그러나 쿠오모 주지사는 지원 반대 기류가 강한 공화당 의원들을 향해선 "뉴욕을 학대하고 있다"면서 날을 세웠다.

쿠오모 주지사는 이날 트럼프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뉴욕 주민들이 필요한 것에 집중하기 위해 "정치는 제쳐뒀다"면서 "좋은 대화였다"고 밝혔다.

쿠오모 주지사는 면담에서 뉴욕의 인프라 건설을 위한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인프라 건설을 위해서는 연방정부의 승인은 물론, 재정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그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뉴욕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건설이 "핵심 요소"라고 강조했다. 대규모 인프라 건설을 통해 경제를 회복시키자는 것이다.

쿠오모 주지사는 뉴욕 지하철 연장, 허드슨강을 가로지르는 새로운 터널 건설, 뉴욕 라과디아 공항까지의 '에어 트레인'(AirTrain) 연장 등을 구상하고 있다.

쿠오모 주지사는 그러나 연방정부의 뉴욕주 지원에 반대하는 공화당 의원들을 향해 "뉴욕주, 매사추세츠주, 일리노이주, 미시간주, 펜실베이니아주 등에 대한 학대를 멈춰라. 아무런 잘못도 없이 코로나19의 공격을 정면으로 받은 주들에 대한 학대를 멈춰라"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news@ 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