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시티건설, 안심뉴타운 마수걸이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3일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 투시도 [사진 출처 = 시티건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티건설이 오는 3일 대구시 동구 동호동대구 일원에 '대구 안심 2차 시티프라디움'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대구 안심뉴타운 도시개발구역 B2블럭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6층, 전용 59~84㎡ 43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일반분양물량은 전용 84㎡ 191세대, 민간임대물량은 전용 59㎡ 240세대다. 옛 안심연료단지 부지를 첨단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도시로 개발하는 대구 안심뉴타운 내 첫번째 공급 아파트인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사업지 인근에 대구지하철 1호선 신기역이 있고, 대경부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도 가깝다. 특히 대구지하철 1호선은 안심~하양 복선전철사업이 지난해 착공에 돌입한 향후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는 8월부터 시행하는 소유권 이전 등기전 분양권 전매 금지 규제를 받지 않아 아파트 계약 후 1년 뒤 분양권 전매를 할 수 있다. 또 4년간 살아본 이후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민감임대 물량도 포함됐다. 분양전환을 하게 될 경우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분양전환 우선권이 주어진다. 임대 물량은 청약통장 유무, 소득 수준, 주택소유 여부 등 조건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고, 특히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부담도 없다.

향후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15일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계약은 8월 3~5일 모델하우스에서 체결한다. 민간임대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6~7일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8일, 계약은 16~18일 진행한다. 모델하우스 방문을 하기 위해서는 전화를 통해 사전방문 예약을 신청해야 한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