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한국씨티은행, 언택트 금융생활 위한 AI 챗봇 선보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한국씨티은행(은행장 박진회)은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추어, 비대면 디지털 고객 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챗봇 상담 서비스를 지난 3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이 원하면 언제든 필요한 답변을 즉각 제공하는 금융상담 서비스로, 한국씨티은행 영업점 위치부터 상품 및 모바일 사용법 등 은행이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다.
특히 고객이 특정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질문을 하면 추가로 궁금해할 수 있는 연관된 정보를 같이 제공하며, 필요시 답변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거래나 서비스가 바로 이뤄질 수 있도록 은행의 앱링크나 웹링크도 같이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를 고려하여 서비스되도록 구현되었다.
또한 기존 시나리오 방식에 AI 기술을 접목해 대화가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예적금', '카드혜택' 등 간단한 키워드는 물론이며 '제일 인기 있는 신용카드가 뭐야?' 같은 문장도 인식해서 관련한 상담 및 안내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언택트 금융에 대한 니즈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제공에 대한 고민을 통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무엇보다 전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챗봇상담을 제공함으로써, 번거로운 절차없이 누구나 쉽게 금융 서비스를 접하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