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박원순 시장 사망'…미 CNN 등 주요 외신도 신속 보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미국 CNN 방송을 비롯한 주요 외신들도 박원순 서울 시장의 사망 소식을 신속하게 전했습니다. 한국의 잠재적인 대선주자로 꼽힌 인물이 숨졌다며 고인의 이력을 상세하게 소개했습니다.

박지윤 기자입니다.

[기자]

CNN 방송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10일) 새벽 긴급 보도한 화면입니다.

박원순 시장의 딸이 실종 신고를 했고 경찰이 7시간 수색한 끝에 시신을 발견했다고 전했습니다.

박 시장은 인권운동가로 오래 활동했고 민주당의 차기 대권주자 중 한 명으로 꼽혔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타임즈도 오늘 새벽 사망 소식을 긴급 타전했습니다.

박 시장을 한국에서 대통령 다음으로 영향력이 있는 공직자라고 소개했습니다.

경찰이 시신을 북악산에서 발견했으며, 박 시장의 전직 비서가 경찰에 성추행으로 고소한 뒤 실종됐다고 전했습니다.

로이터 통신도 박 시장은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들 중 한 명으로서 코로나19 대유행 사태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전했습니다.

영국의 더 타임즈도 차기 대선의 잠재적 경쟁자가 숨졌다고 긴급 타전했습니다.

경찰이 휴대전화가 끊긴 성북구 북쪽을 긴급 수색한 끝에 시신을 찾았다고 전했습니다.

프랑스 일간지 르피가로와 오스트리아 공영방송 ORF도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 중 한 명이 숨졌다고 긴급 타전했습니다.

박지윤 기자 , 유형도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