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안철수 “박원순 사건 은폐 의혹, 최순실보다 심한 국정농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경찰이나 청와대가 고소 사실을 가해자에게 알려 은폐하고 대비할 시간을 주었다면, 국가의 근본이 붕괴된 것”이라면서 “사실이라면, 최순실보다 더 심각한 국정농단”이라고 16일 말했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정권 권력 사유화의 실체, 그리고 썩을 대로 썩은 공직기강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서울시의 진상규명을 위한 자체 조사는 중단되어야 한다”며 “서울시는 조사 대상이지 조사 주체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부터 조사대상인데 제대로 된 조사가 이뤄지겠느냐”며 “수사당국이 철저하게 수사해서 반드시 진실을 밝혀내고, 관련자를 엄단해 서울시를 정화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윤석열 검찰총장은 철저한 수사 지휘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며 “경찰과 검찰 수사가 미진하면 특검과 국정조사로 가야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추미애 법무장관에게도 화살을 겨눴다. 2018년 검찰 내 성추행사건 당시 “관련자에게 엄중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했던 문 대통령 발언을 거론하며 “이 정권 핵심 인사들에 일어나는 정권 차원의 문제이니, 정권의 수장이자 책임자인 대통령께서 대답해 주셔야 한다”고 말했다. 추 장관에 대해서는 “이처럼 중대한 상황에 말 많은 법무장관은 어디로 숨었느냐”고 비판했다.

심진용 기자 sim@kyunghyang.com

▶ 장도리 | 그림마당 보기
▶ 경향 유튜브 구독▶ 경향 페이스북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