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콘솔 게임 이모저모

MS “언팩에서 만나자”…갤노트20, 엑스박스 게임기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S, 트위터 통해 "내일 (언팩서) 보자" 메시지

2월 언팩 구글 이어 MS와도 소프트웨어 동맹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구글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도 삼성전자(005930) 언팩 행사 띄우기에 나섰다. 스마트폰 하드웨어 강자인 삼성전자와 글로벌 톱 소프트웨어 기업들의 끈끈한 동맹 관계를 과시하는 것이다.

이데일리

마이크로소프트(MS)는 4일 밤 11시쯤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삼성 언팩에서 보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S, 언팩 흥행 위해 지원…갤노트20에서 ‘엑스클라우드’ 게임

MS는 ‘갤럭시 언팩 2020’을 24시간 앞둔 4일 밤 11시쯤 자사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내일 보자’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삼성 이벤트’(언팩)를 해시태그했다.

삼성전자가 전날 언팩 마지막 트레일러 영상(예고편)을 공개하며 사실상의 준비 작업을 모두 마쳤음을 시사한 가운데, 이번 언팩을 통해 공개될 주요 파트너십의 주인공인 MS가 분위기에 띄우기에 직접 나선 것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언팩을 통해 5가지 갤럭시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중 가장 힘을 주고 있는 제품은 단연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이다.

갤럭시노트20의 핵심 기능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것이 바로 게이밍 기능이며, 이를 위한 파트너가 바로 MS다. MS가 9월 15일부터 한국을 비롯해 주요 22개국에 공식 출시할 클라우드 기반 게임 서비스 ‘엑스클라우드’를 갤럭시노트20을 통해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의 상위 모델인 갤럭시노트20 울트라의 주요 스펙도 게임을 즐기는 데 최적화 돼 있다. △차세대 저전력 디스플레이인 ‘저온다결정산화물(LTPO)적용 △120헤르츠(Hz) 주사율 지원 △6.9인치로 더 넓어진 화면 등은 스마트폰으로도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전망이다.

이데일리

지난해 8월 7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고동진 삼성전자 IM 부문장(사장)과 사티아 나델라 MS CEO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글로벌 SW기업들과 협업 확대…‘갤럭시 생태계 강화’

삼성전자가 글로벌 톱 소프트웨어 기업들과 밀접한 협업 관계를 보여준 것은 처음이 아니다.

지난해 ‘갤럭시노트10’을 발표한 삼성 언팩에는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가 ‘깜짝 출연’ 했다. 갤럭시노트10은 ‘삼성 덱스’를 통해 윈도우10 기반 PC와의 연결성을 대폭 강화하고, MS의 이메일 솔루션인 ‘아웃룩’을 기본 탑재하는 등 협업을 강화했다.

당시 나델라 CEO는 “사람들이 모든 디바이스를 보다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게 우리의 미션이다. 삼성과 손잡고 이를 현실로 만들겠다”며 “MS와 삼성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에 있어 혁신의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고 양사의 협력은 또 다른 혁신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또 올해 2월 언팩을 앞두고는 구글이 “신나는 일이 곧 벌어질 것이다. 언팩에서 보자”라는 트윗을 남기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양사는 ‘갤럭시S20’ 시리즈와 ‘갤럭시Z 플립’에 구글의 화상 통화 서비스인 ‘구글 듀오’를 최적화해 탑재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갤럭시 생태계’ 형성을 위해 힘을 쏟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