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면역력 좋은 음식, 고함량 발효홍삼 눈길…영양제로 섭취하려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면역력 증진에 대표적인 음식으로 홍삼이 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외에도 피로 개선, 항산화 등의 6대 기능성을 인정받아 건강 관리에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등을 위해 홍삼을 찾는 이들이 많지만 꼭 알아야 할 점이 있다. 바로 흡수율에 대한 것이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홍삼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려면 컴파운드케이(Compound K)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컴파운드케이란, 홍삼의 주요 약리 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흡수가 가능한 형태를 말하는데, 이는 장내 미생물을 통해 분해 작용을 거치게 된다. 하지만 한국인의 25%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 이러한 작용을 나타내지 못해 영양제로써 그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힘들다.

이로써 흡수율이 높은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된 홍삼이 주목을 받는 것이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진생당에서 선보이는 진생당 홍삼 씨케이 제품은 생물 전환 기술, 경제적인 발효 기술 개발을 통해 유효 성분을 다량 함유한 제품이다. 그중 고함량 제품으로 알려진 진생당 홍삼 씨케이 프리미엄은 컴파운드케이 15mg, 진세노사이드 25mg을 함유해 면역력 영양제로 추천된다.

해당 제품은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자랑해 명절, 부모님, 시부모님, 할아버지, 할머니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 1일 2회 2정으로 하루 섭취량이 소분으로 포장되어 있어 휴대하기에도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진생당 관계자는 "홍삼의 기능성을 원한다면 흡수율을 꼭 따져봐야 하므로 컴파운드케이가 함유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는 것이 좋다."며, "컴파운드케이의 함유량이 5mg도 채 되지 않는 저햠량의 경우도 많이 있어, 15mg 이상을 담아낸 제품인지 꼼꼼히 따져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real@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