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SEEBOX, 블록체인으로 언택트시대 소상공인 상생경제 주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블록체인 업체 앤드어스와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매장플랫폼' 만들기로

seebox는 인터넷방송 회사..라이브커머스 중계도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리에 없는 손님, 무료 온라인 매장이라 부르는 브이 라이브(V-Live) 플랫폼 ‘SEEBOX’를 운영하는 디디오넷코리아(대표 강용일)는 국내 최고 블록체인 전문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박성준 센터장이 역임하고 있는 ㈜앤드어스(앤드어스체인) 박성준 대표이사와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매장 플랫폼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발표했다.

디디오넷코리아는 세계 최고의 IPTV 솔루션인 ‘SEEPOSTER’와 인터넷방송 솔루션인 ‘SEELIVE’ 및 ‘SEEVIDEO’을 보유한 회사로 특히 SEEBOX 플래폼은기존의 방송미디어와는 차별화된 1인 미디어 시대를 주도할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SEEBOX는 언택트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디디오넷코리아가 ㈜씨박스와 함께 소상공인을 위한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대안으로 개발했으며,제한된 시간 내에 일정 수량을 소진해야 하는 홈쇼핑 방식과 다르게 소상공인이 자기 점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단하게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문의, 흥정, 거래, 결제, 고객관리를 원스톱으로 구현했다.

특히, 소상공인은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폰 하나로 별도의 솔루션이나 장비 없이 30분이면 온라인매장을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다. 언택트 기술이 소상공인과 소비자를 소통하게 만든다.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매장 플랫폼 구축” 사업은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소상공인 온라인매장 플랫폼인 ‘SEEBOX’를 블록체인 기반으로 혁신함으로서,실질적으로 소상공인에게 더욱더 많은 혜택이 돌아가고게 만든다.

박성준 앤드어스 대표이사는 “국민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실생활에서 체험할 수 있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의 활성화를 촉진하는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2025년까지 스마트상점 10만개를 보급하는 등 정부가 추진하는 소상공인 디지털화 사업에 적극적인 참여를 할 예정이다.

강용일 디디오넷코리아 대표는 다음 달 구체적인 사업 내용 및 로드맵을 발표할 예정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