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베어로보틱스, 서빙 로봇 ‘서비’ 론칭…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플래텀

인공지능 자율주행 로봇 기업 ‘베어로보틱스’가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서빙 로봇 ‘서비(Servi)’를 선보인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레스토랑 및 외식업에서 급증하는 서빙 로봇에 대한 수요를 충족할 예정이다. 특히 베어로보틱스는 ‘서비’ 출시와 함께 한국, 미국, 일본 등 주요 3개국 포함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서비’는 베어로보틱스의 첫 번째 서빙 로봇 ‘페니(Penny)’의 새로운 이름이다. 레이저를 이용하는 센서 ‘라이다(LiDAR)’와 3D 카메라를 통해 좁은 실내공간에서도 안전한 자율 주행이 가능하다. 스스로 장애물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피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테이블까지 안정적으로 음식을 운반한다.

베어로보틱스는 2017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첫 자율주행 서빙 로봇을 개발했다. 베어로보틱스의 서빙 로봇은 레스토랑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며 전 세계 외식 시장의 트렌드를 바꾼 혁신적인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베어로보틱스 하정우 대표는 “베어로보틱스의 기술력과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그룹의 노하우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창출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며 “서비(Servi)를 통해 전 세계 레스토랑 종사자들에게 브랜드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가치를 선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베어로보틱스의 서빙로봇은 빌라드샬롯 롯데월드몰점, T.G.I.프라이데이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광복점에서 운영 중이다.

글: Platum(editor@platum.kr)

ⓒ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 & 중화권 전문 네트워크' 플래텀, 조건부 전재 및 재배포 허용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