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아프리카TV, 라이브 커머스로 또다시 '완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소라 기자]

테크M

라이브 커머스 진행 장면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라이브 커머스'라는 새로운 형태의 쇼핑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아프리카 TV가 이번에는 '로지텍' 상품을 완판시켰다.

아프리카TV는 지난 25일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방송으로 인기가 높은 게임 BJ '김민교'와 '잼형'으로 잘 알려진 쇼호스트 서경환(JB쇼퍼테인먼트 대표)이 함께 하는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은 추석맞이 이벤트로 게이밍 기어 전문 업체 '로지텍'의 인기 무선 상품 5종을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해 90분 만에 준비된 모든 수량을 소진했다.

쇼호스트로 나선 BJ 김민교와 서경환 대표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로지텍 상품 정보와 가격 등을 소개하면서 성황리에 방송을 진행했다. 특히, 평소 게임에 관심이 높은 BJ 김민교가 진행한 게임 관련 상품 이벤트 방송에 이용자들의 호응이 더욱 높았다.

이날 방송은 준비된 상품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이용자들이 채팅창을 통해 추가 물량을 요청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방송이 시작된 후 90분 만에 모든 상품이 소진되며 총 주문 건수가 1500건, 매출은 1억원을 달성했다. 평일 낮 시간에 진행된 방송임에도 불구하고 누적 시청자 수 총 6만명을 기록했다.

특히 이번 방송은 다양한 게임, e스포츠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아프리카TV와 게임 전문 BJ, 해당 방송을 즐겨 보는 이용자, 게임 관련 상품 등이 하나로 더해진 라이브 커머스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끌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BJ 굿즈나 게임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소라 기자 sora@techm.kr

<저작권자 Copyright ⓒ 테크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