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SW고성장클럽200]원장상(예비고성장)-모빌테크 'AI 기반 공간정보·자율주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모빌테크(대표 김재승)는 인공지능(AI) 기반 공간정보·자율주행 스타트업이다. 자율주행 로봇·셔틀·자동차에 필요한 3차원 지도를 제작한다. 자체 제작한 지도를 기반으로 도심공간에서 자율주행 인지·측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빌테크는 자율주행에 필요한 3차원 라이다와 공간정보 관련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 AI 기술을 활용한 공간정보 데이터를 제작한다. 열악한 환경 조건에서 인식률과 정밀도를 확보하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모빌테크는 배달로봇과 자율주행 정밀 지도 제작에 주력한다. 배달로봇용 실내외 정밀 측위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 솔루션으로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21'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수상한다.

모빌테크는 SW고성장클럽 200 선정된 후 자율주행과 공간정보 관련 라이다 응용 솔루션 핵심 공급 업체로 거듭났다. 국내 주요 대기업과 국가 연구소에 기술을 공급한다. 팬텀 AI, 라이드플럭스, SOS랩 등 자율주행 관련 스타트업과 협업을 강화한다. 서울, 세종, 광주, 대구 등 중 지역 고정밀 지도를 선제적으로 획득했다. 자율주행·로봇 기업과 협력해 자율주행 정밀 지도 상용화를 위해 노력 중이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