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개발한 탈중앙화 거래소인 '위믹스 덱스'를 2일 공개했다.
위믹스 덱스에서는 게임 토큰을 위믹스 토큰과 교환할 수 있다. 사용자는 위믹스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토네이도, 시큐 주안시(CQ Zuanshi)등 게임 토큰과 위믹스 토큰을 교환할 수 있다. 위믹스 토큰은 위메이드트리 멀티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에서 활용되는 유틸리티 토큰이다.
위믹스 덱스 내 모든 거래와 토큰 이동은 위믹스 블록체인 블록 데이터를 모니터링하는 '위믹스 스코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 덱스는 위메이드트리 자체 디지털 자산 지갑인 위믹스 월렛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트리에서는 사용자가 위믹스 덱스를 통해 디지털 자산을 직접 소유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 기존 탈중앙화 거래소보다 거래를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김석환 위메이드트리 대표는 "위믹스 덱스는 위믹스 플랫폼이 지속할 수 있는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며 "위믹스 월렛도 단순한 지갑 기능뿐 아니라 블록체인 사용자에게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의 거래까지 지원하는 등 서비스를 완성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