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모바일게임협회와 엑싸이엔엠, 국산 게임 베트남 진출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로고 (사진제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15일, 엑싸이엔엠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엑싸이엔엠은 국내 게임사의 글로벌 서비스 지원을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이다. 베트남 국영방송사 VTVcab, 인도네시아 국영통신사 PT. Telkom Group 등과의 계약을 바탕으로 PC 및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및 앱플레이어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PC 및 모바일게임을 게임개발사와 협력해 베트남 현지 시장에 직접 서비스하며 VTVcab이 보유하고 있는 방송서비스를 게임과 접목해 e스포츠화 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엑싸이엔엠 박준범 대표는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협약을 통해 한국 게임개발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확보하고 안정적인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중소/중견/인디개발사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게임판호획득과 e스포츠 시장 저변확대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의 능력있는 중소 모바일게임사의 베트남 진출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 엑싸이엔엠과 협력을 통해 양국의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며, 상호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