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창간 기획] 하나손보, 디지털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하나손해보험은 일상생활 속 생활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 상품 개발에 공을 들이고 있다. 자녀·교통·건강·운동·직장·일상 등 총 6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올해 상반기 생활밀착형 보험 상품 50여종을 출시한다는 목표다.

하나손보는 올해 첫 번째 생활보험시리즈로 ‘하나맹견배상책임보험’을 지난 1월 ‘원데이 귀가안심보험’을 출시했다.

상반기 생활 밀착형 상품들을 준비해 하나원큐 플랫폼은 물론 카카오, 토스 등 빅테크 플랫폼, 보험·생활·커머셜플랫폼과 제휴를 통해 생활보험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하나손보가 선보인 맹견배상책임보험은 반려동물 금융전문플랫폼인 ‘펫핀스’를 통해서 가장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하나손보는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도약’을 목표로 신생활보험 플랫폼 혁신을 통해 손님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하나손해보험은 지난 2020년 6월 하나금융그룹에 14번째 가족으로 편입되면서 디지털 손해보험사로의 전환 계획을 세웠다. 그간 DT추진 역량과 인프라 확보, 계열사간 협업 확대 등 디지털 역량을 꾸준히 끌어올렸다.

올해 하나손보는 생활 속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본격적인 행보를 나아갈 예정이다.

보험은 어렵고 복잡하다는 편견을 깨고 일상으로 손쉽게 파고 들 수 있는 접근성이 높은 생활보험 상품개발과 함께 고객 접근성을 늘릴 수 있는 DT채널을 확대하겠다는 설명이다.

현재 하나원큐를 통해 △펫사랑보험 △해외여행보험 △원데이자동차보험 △원데이 레저보험(스키, 보드) 등을 쉽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손해보험 홈페이지에는 생활보험 카테고리를 별도로 구성해 하나해외여행보험, 원데이등산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