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윤석열 검찰총장

‘쥴리의 남자들’ 종로 한 골목어귀 윤석열 부인 김건희씨 비방 벽화 등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윤 전 총장, 의혹에 “패륜취재이자 심각한 범죄 행위” / 양 전 검사 “94세 노모 일방적으로 찾아가 인권 유린”

세계일보

28일 오후 서울 종로의 한 골목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그려져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종로의 한 골목어귀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인 김건희씨를 비방하는 것으로 보이는 벽화가 28일 등장했다.

첫 번째 그림에는 금발의 여성의 얼굴과 함께 ‘쥴리의 꿈! 영부인의 꿈!’이란 문구가, 두 번째 그림에는 ‘쥴리의 남자들’이라는 문구와 더불어 ‘2000 아무개 의사, 2005 조 회장, 2006 아무개 평검사, 2006 양검사, 2007 BM 대표, 2008 김 아나운서, 2009 윤서방 검사’라고 적혔다.

지난달 김건희씨는 자신이 ‘강남 유흥주점의 접객원 쥴리였다’는 루머에 휩싸였고 이에 “박사학위까지 받고, 대학 강의 나가고 사업하느라 정말 쥴리를 하고 싶어도 제가 시간이 없다”고 해명한 바 있는데 이 부분을 비방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윤 전 총장은 이날 부인 김건희씨와 관련 음모론과 루머가 확산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그는 김건희씨와 양모 전 검사가 동거했다는 보도에 대해 “패륜 취재이자 심각한 범죄 행위”, “기사 전체가 사실무근”, “인격 말살” 등의 격한 표현을 사용하며 보도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거듭 강조했다.

세계일보

28일 오후 서울 종로의 한 골목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아내 김건희 씨를 비방하는 내용의 벽화가 그려져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유튜브 매체 열린공감tv와 경기신문 합동 취재진은 지난 26일 김건희씨가 당시 유부남이었던 양 전 검사와 동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취재진은 양 전 검사의 모친과 대면인터뷰를 진행했고 이를 방송에 내보냈다. 해당 방송에서는 김건희씨와 윤 전 총장이 사는 집을 취득하는데 양 전 검사가 관여했다는 의혹도 담겼다.

해당 내용이 보도되자 곧바로 논란이 됐고 양 전 검사측은 “양 전 검사는 김씨와 어떤 사적 관계도 없었다”며 “김씨의 (서초구) 아크로비스타 306호 취득에도 관여한 바가 전혀 없다”고 반박했다.

양 전 검사측은 “94세 노모의 집에 일방적으로 찾아간 것도 모자라 ‘점을 보러 왔다’고 거짓말로 접근하고 원하는 답을 유도했다”며 “있을 수 없는 인권유린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양다훈 기자 yangbs@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