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윤석열 멘토 논란’ 천공스승 “김건희 소개로 만나 총장 사퇴도 조언···王자는 나 아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YTN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선 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예비경선 6차 토론회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멘토’로 지목한 천공스승이 윤 전 총장에게 검찰총장 사퇴 문제를 조언했다고 밝혔다. 다만 “멘토가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천공스승은 지난 7일 방송된 YTN <뉴스가 있는 저녁>과의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과는 윤 전 총장의 부인인 김건희씨의 소개로 알게됐다”면서 “먼저 연락이 와서 윤 전 총장의 부부를 여러 차례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고 말했다.

그는 검찰총장 사퇴를 앞두고 본인이 직접 조언을 해줬다고 밝혔다.

천공스승은 “정리할 시간이 될 것이라고 코칭해줬다”며 “검찰총장 사퇴를 자신이 조언했다. ‘너무 오래 싸우면 모든 검찰이 어려워질 테니 사퇴 시점을 판단하는 게 좋을 것 같다’는 말도 했다”고 했다.

최근 윤 전 총장의 손바닥에 그려진 ‘왕’(王) 자와 관련해서는 본인이 한 것이 아니라고 밝혔다.

천공스승은 “(내가 한 것이) 전혀 아니고 나는 그런 짓 못하게 한다”며 “누가 해줬는지, 어떠한 환경에서 재미로 했는지 몰라도 저한테 자문했으면 그런 건 전혀 못하게 한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이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뒤에는 만나지 않았다며 이른바 멘토 관계도 아니라고 덧붙였다. 이어 “윤 전 총장 대선 출마 선언을 한 뒤에는 만나지 않았으며 이른바 멘토 관계도 아니다”라고 유 전 의원의 주장도 반박했다.

윤 전 총장은 5일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토론회 당시 유 전 의원과 ‘천공스승’과 관련해 설전을 벌였다.

유 전 의원은 토론회에서 윤 전 총장에게 천공스승이라는 인물을 아냐고 물으면서 “모 언론인이 이 사람과 인터뷰를 했는데 본인이 윤석열 후보의 멘토이고 지도자 수업을 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윤 전 총장은 토론 직후 후보들과 악수하며 유 전 의원에게 “아까 말씀하신 분 중에 정법이라는 분은 강의 동영상이 많으니 한 번 보시면 어떤 분인지 알 수 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법강의는 천공스승이 진행하는 강의다.

유 전 의원은 다음날인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정법’ 동영상을 유튜브에서 찾아봤다”라며 “이런 영상 보셔서 손바닥에 ‘왕’자도 쓴 채 토론에 나오신 건가. 이런 유튜브 볼 시간에 정책 준비하셔야 하는 것 아니냐”고 비난했다.

박은경 기자 yama@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