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경찰, 故손정민 친구 유기치사 혐의도 '증거불충분' 결론…사실상 수사 마무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4월 한강공원에서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 씨의 유족이 친구 A씨를 고소한 사건을 경찰이 최근 종결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로써 지난 6월 변사 사건 내사 종결에 이어, 손 씨 사망과 관련한 경찰의 수사 절차가 사실상 모두 마무리된 셈입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그제(22일) 손 씨 유족이 A씨를 폭행치사·유기치사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4개월간 조사해온 결과, '증거불충분'으로 최종 판단하고 검찰에 송치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지난 6월 23일 손 씨 아버지 손현 씨는 아들이 실종되기 직전 함께 술을 마셨던 친구 A씨에게 사망의 책임이 있다며 고소장을 냈습니다.

경찰은 손 씨가 사건 당시 입고 있던 티셔츠를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을 통해 재감정해보기도 했지만, 혐의를 입증할 만한 핵심 단서가 나오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손 씨 뒤통수에 난 상처도 직접적인 사인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고소 이후 넉 달 동안 면밀히 조사를 벌였지만, A씨의 혐의를 입증할 만한 증거를 찾지 못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족은 불송치 결정에 강력히 반발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불송치 결정의 경우 사건을 자체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지만, 고소·고발인이 이의를 제기하면 사건을 검찰에 넘겨야 합니다. 검찰은 필요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경찰에 재수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뉴스부]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