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2021년 제1회 의성군 사회적경제위원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충남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의성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성=국제뉴스) 김충남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9일 의성군청 영상회의실에서'2021년 제1회 의성군 사회적경제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는 설동수 부군수(위원장), 최훈식 의성군의원을 비롯해 당사자 조직대표(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사회적경제 전문가 등 15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사회적경제위원회는'의성군 사회적경제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의 결과보고회를 겸하였다. 연구용역은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지속가능한 지역경제활성화를 목적으로 지난 5월 연구용역을 시작해 그동안 사회적경제 정책동향과 의성군 사회적경제 현황을 분석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실태조사를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의성형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인재양성과 판로지원, 특화형 전략사업 등이 제시됐으며, 해당 연구를 바탕으로 의성군 사회적경제 5개년 기본계획이 수립될 예정이다.

또한, 군은 2022년도 사회적경제의 주요사업으로 △의성형사회적가치지표평가체계구축 △협동조합활성화지원사업 △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 등 총 12개의 중점 사업과 2022년도 행정안전부 '사회적경제 협업체계구축'공모계획과 관련한 사업내용을 설명하였다.

위원회에서는 △개별기업 판로개척 한계 극복을 위해 지역·현장 중심의 전문 소셜벤더 육성을 통한 통합적 판로지원체계 구축 △사회적경제 홍보에 주력하여 사회적경제에대한 인식 개선 및 사회적 가치 확산 토대 마련 등을 제안하였다. 위원회가 심의·의결한 내용은 검토를 거쳐 2022년 의성군 사회적경제 주요 정책 및 사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설동수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관련 부서와의 열린 협력체계 구축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성과를 이뤄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의성군 사회적경제 활성화의 중심에 있는 심의·자문기관으로써, 올해 8월'사회적경제 활성화 조례'에 근거하여 구성되었으며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1명을 포함하여 15명으로 구성되었다.

현재 의성군의 사회적경제 기업수는 61개로, 2020년 대비 약 22% 증가하였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의성군 사회적경제위원회의 첫 시작을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민간전문가 위원들의 역할을 통해 의성군 사회적경제의 발전을 기대한다"며"앞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