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DGB사회공헌재단, 창립 10주년 기념 동화책 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재단 동갑내기 지역 아동 초청해 공연 선보여

아시아투데이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동화책 공개 행사에 참여했다. /제공=DGB금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지선 기자 =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은 지난 25일 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와 지역아동센터 대구지원단을 초청해 창립 10주년 기념식 및 동화책 언팩행사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

DGB사회공헌재단은 창립기념 10년사 책자를 아동 눈높이에 맞춘 ‘단디와 친구들 이야기’라는 동화책으로 발간해 선보였다. 재단의 설립과정과 지난 10년간 DGB의 지역사회공헌활동, ESG경영 실천 등 내용을 책에 담아 미래세대와 함께 성장하는 ‘With-U 가치 실현’에 앞장섰다. 동화책은 20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되며, SNS이벤트 등을 통해 1천만원 상당의 간식 쿠폰도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는 재단 설립연도에 태어난 지역의 10살 아동 30여명을 초청, 언팩행사를 통해 마술공연과 샌드아트 등 흥미를 끌 수 있는 다양한 요소를 선보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아동들을 격려했다.

김태오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은 “재단이 지난 10년 동안 발전할 수 있던 것은 지역민들의 따뜻한 격려와 사랑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기업으로서 지역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ESG경영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은 2011년 계열사 후원금 및 그룹 내 전 직원의 ‘급여1%사랑 나눔운동’을 재원으로 설립됐으며, ‘꿈과 행복을 나누는 따뜻한 금융’ 실천을 비전으로 멘토링 사업, With-U 대학생봉사단 운영, 지역사회복지시설 연계 종합사회복지활동 등을 통해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