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오징어게임', 미국 크리틱스초이스어워즈 작품상 등 3개 부문 후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우 이정재는 남우주연상 후보
한국일보

TV시리즈 '오징어 게임'.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내달 열리는 미국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앞서 '오징어 게임'은 미국 독립영화 시상식인 '고섬 어워즈'에서 TV시리즈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6일(미국 현지시간) 미국방송영화비평가협회(BFCA)가 공개한 후보 명단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내년 1월 9일 열리는 27회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 최우수 외국어 시리즈상에 이름을 올렸다. 주연 배우 이정재는 드라마 시리즈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 후보에 오른 작품은 '오징어 게임'을 제외하면 모두 미국 시리즈다. 미국 NBC의 '디스 이스 어스', 쇼타임의 '옐로우재킷', HBO의 '석세션', 파라마운트 플러스의 '이블', '더 굿 파이트', 애플TV 플러스의 '포 올 맨카인드', FX의 '포즈'가 후보에 올랐다. 이정재는 '석세션'의 브라이언 콕스와 제러미 스트롱, '포즈'의 빌리 포터, '이블'의 마이크 콜터, '디스 이스 어스'의 스털링 K. 브라운과 남우주연상을 놓고 경쟁한다.

지난해 열린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즈에서는 한국계 미국인 감독 리 아이작 정(정이삭)의 '미나리'가 외국어영화상을 받았고, 이 영화에 출연한 윤여정은 여우조연상 후보에 올랐다.

고경석 기자 kave@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