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1 (목)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네오위즈, 인기 모바일게임 ‘브라운더스트’ 블록체인 게임 ‘예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플레이투언(P2E, Play to Earn) 게임 ‘크립토 골프 임팩트’와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티징 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0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이번 티징 사이트를 통해 각 게임의 트레일러 영상과 출시 일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네오위즈의 스포츠 모바일 게임 ‘골프 임팩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 출시하는 게임이다. 간편한 조작을 통해 이용자들과 실시간 대결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속에 구현된 세계적인 명소들을 감상하는 재미도 담았다.

    네오위즈는 “‘크립토 골프 임팩트’는 글로벌 시장에서 선보이는 첫 골프 P2E 게임”이라며 “2022년 3월 정식 출시된다”라고 소개했다.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 500만명을 기록한 모바일 턴제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도 P2E 시스템를 적용한다. ‘브라운더스트’의 글로벌 서비스명은 ‘브레이브나인’으로 내년 2분기 업데이트 목표다.

    네오위즈는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네오플라이(대표 오승헌)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플랫폼 ‘네오핀(NEOPIN)’ 기반으로 P2E 게임을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며 게임 코인 획득하는 기능을 갖추며 게임 코인은 네오핀 토큰으로 교환하거나 이를 활용해 게임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한다. 보유한 네오핀 토큰을 각 게임 코인으로 교환해 게임 콘텐츠를 이용할 수도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