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BTS·TXT·엔하이픈'이 주인공…웹툰·웹소설 나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하이브의 오리지널 웹툰·웹소설 시리즈 공식 포스터 (하이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하이브가 웹툰·웹소설을 통해 방탄소년단(BTS) 등 자사 그룹 IP(지식재산권)를 확장한다.

하이브는 12일 자사 IP에 기반한 웹툰·웹소설 세 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툰·웹소설은 하이브가 직접 기획, 개발한 스토리 IP다. 이번에 공개하는 Δ'세븐페이츠: 착호' Δ'다크 문: 달의 제단' Δ'별을 쫓는 소년들'은 각각 BTS, 엔하이픈(ENHYPEN),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를 대상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다.

세 편의 웹툰과 웹소설은 오는 15일, 16일, 17일 네이버웹툰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공개된다.

'세븐페이츠: 착호'는 근미래 도시를 배경으로 한 어반 판타지 장르로 조선시대 '범' 잡는 부대로 알려진 '착호갑사'에서 모티브를 얻어 신화 속 곰과 호랑이 이야기를 재해석한 작품이다. 운명으로 묶인 7명의 소년의 성장기를 그렸다. 지난 8일과 11일에는 BTS 멤버들의 콘셉트 포토와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다크 문: 달의 제단'은 기억이 봉인된 일곱 명의 뱀파이어 소년들 앞에 특별한 한 소녀가 나타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오리지널 스토리 '별을 쫓는 소년들'은 마법과 현실이 공존하는 세계에서 살아가는 마법 아이돌 다섯 소년을 그린 판타지 장르의 이야기다.

하이브는 "스토리 속 캐릭터를 표현하는 아티스트의 모습을 통해 팬들이 전에 보지 못했던 아티스트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퀄리티 높은 오리지널 스토리 기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Ktiger@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