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DD 퇴근길] 가입자 수 정체에 ‘오징어게임’ 시즌2 꺼낸 넷플릭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가 퇴근 즈음해서 읽을 수 있는 [DD퇴근길] 코너를 마련했습니다. 혹시 오늘 디지털데일리 기사를 놓치지는 않으셨나요? 퇴근 앞두고 저희가 요약 정리한 주요 기사를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전체 기사는 '디지털데일리 기사 하단의 관련뉴스(아웃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테드 사란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가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을 공식화했습니다. 앞서 오징어게임의 제작자인 황동혁 감독 역시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행사에 참석해 시즌2에 대해 언급한 바 있으나, 넷플릭스가 공식석상에서 직접 제작 계획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사란도스 CEO는 20일 진행된 2021년 4분기 실적 인터뷰에서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시리즈 '오징어게임'의 두 번째 시즌이 나올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받자 '물론'이라고 답하며 '오징어게임 유니버스는 이제 막 시작됐다'고 말했습니다.

'오징어게임'은 넷플릭스의 역대 최대 히트작으로 드라마 공개 이후 출시 첫 28일 동안 전 세계 구독자들이 16억5000만 시간 동안 시청했고, 53일 간 전 세계 넷플릭스 TV쇼 부문에서 53일 간 1위를 달리며 역대 최장 기간 흥행 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특히 오징어게임은 2022년 미국배우조합상 시상식에서 비영어권 시리즈로는 최초로 드라마 부분 등의 후보에 오르는 역사를 세웠고, 오징어게임에 출연한 배우 오영수는 한국 배우 최초로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 '인간 뇌에 칩 이식 도전'… 임상시험 준비

일론 머스크의 뇌신경과학 기업 뉴럴링크가 인간 두뇌에 컴퓨터 칩을 이식하는 임상시험을 준비합니다. 뉴럴링크는 뇌에 작은 전극을 이식하는 신경 레이스 기술을 통해 사지 마비와 척수 손상 등 질환을 정복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뉴럴링크 시술을 받은 돼지를 선보였으며, 지난해에는 조작 도구 없이 생각만으로 게임을 하는 원숭이 영상도 공개했습니다. 다만 아직 인간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달 '2022년 안에 인간 두뇌에 칩을 이식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 경쟁사 싱크론은 뉴럴링크보다 한발 앞서 인간 대상 실험을 성공시켰습니다. 지난달 싱크론 칩을 이식받은 한 루게릭병 환자는 생각만으로 트위터 게시글을 올리는 데 성공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속초 태초마을 다녀온지 엊그제 같은데'…'포켓몬고' 국내 진출 5주년

'포켓몬고(Pokémon GO)' 국내 정식 출시일은 2017년 1월24일입니다. 벌써 한국 출시 5주년이 가까워졌는데요. 그간 포켓몬고는 수많은 '트레이너(이용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습니다.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우정을 쌓도록 장려했지요. 지역과 대륙을 넘어 사회적 고리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전 세계 트레이너들은 지구를 게임판으로 삼아 포켓몬과 다양한 변화를 거듭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면 다른 건 몰라도 '포켓스톱'은 꼭 찍는 이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나이언틱 포켓몬고 매출은 2017년도부터 매년 성장하는 추세입니다. 지난 한 해 12억달러(한화 1조4448억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출시 후 역대 최고의 매출을 달성했지요. 전무후무한 모바일게임로 주목받은 이유는 단연 '증강현실(AR)' 기술 때문입니다. 이 게임은 현실에서 나타나는 포켓몬을 잡는 콘셉트인데요. 속초시는 포켓몬스터 주인공 고향 격인 '태초마을'로 일컬어지며 관광지로서의 면모가 더욱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나이언틱은 그간 몰입도 높은 AR을 경험할 수 있도록 포켓몬고를 발전시켰지요. 그 결과 이용자들은 AR 콘텐츠와 현실 세계를 조화롭게 느낄 수 있게 됐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권영수 이끄는 LG엔솔, LG PRI 의존도 낮춘다

LG에너지솔루션이 공급망 재편에 나섰습니다. 그동안 LG 소재생산기술원(PRI)을 통해 장비 조달했다면 최근에는 자체 구매를 확대하고 있는데요. 장비사와 직접 계약하는 빈도수를 늘려가고 있죠. 협력사와 거래 효율화 및 연구개발(R&D) 협업 강화 차원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공장에 장비를 투입하는 업체는 공급계약을 단행하는 LG PRI에도 수익을 일부 지급해야 하죠. LG PRI는 LG에너지솔루션이 LG화학에서 분사하기 전에도 장비 공급망을 관리해 왔는데요. 그렇지만 협력사들의 불만 제기가 계속되고 노하우가 쌓이자 최근 LG에너지솔루션은 LG PRI 의존도를 낮추고 있습니다.

작년 권영수 부회장이 부임하면서 이런 분위기는 더욱 고조됐죠. 권 부회장은 취임하자마자 소재 및 장비 협력사 전반에 대한 재검토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이에 디이엔티와 디에스케이 등이 수혜를 입었습니다. 각 레이저 노칭 장비와 라미네이션&스태킹(L&S) 장비를 다루는 기업이죠.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FT에 진심인 트위터, '프로필 사진 설정' 기능 추가

요즘 트위터에서 자신이 보유한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을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데요. NFT 커뮤니티에선 프로필 사진을 뜻하는 'PFP'가 밈으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트위터가 아예 이런 기능을 내놨습니다.

트위터는 20일(현지시간) iOS 기기에서 '트위터 블루'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NFT를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트위터 블루는 트위터의 유료 구독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메타마스크, 코인베이스 월렛, 트러스트월렛 등 중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를 트위터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 후 NFT를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프로필 사진은 동그라미가 아닌 육각형 형태로 표시되며, 사진을 누르면 오픈씨 같은 외부 플랫폼에서 NFT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