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9 (수)

[인터뷰] 성일종 "범죄 혐의 자료, 증거 제시 위해 필요"

댓글 8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인용보도 시 프로그램명 'JTBC 뉴스룸'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 방송 : JTBC 뉴스룸 / 진행 : 오대영


[앵커]

이번에는 윤석열 후보 측의 협상대표인 성일종 의원을 연결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재명 후보 쪽과 똑같은 질문으로 시작을 하겠습니다. 자료 지참 여부가 토론 협상에서 왜 그렇게 중요한 문제였습니까?

[성일종/국민의힘 TV토론 실무협상단장 : 지금 박주민 의원께서 얘기하신 걸 들어봤는데요. 참 정직하게 얘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날짜, 시간 모든 걸 양보했다 그러는데 날짜는 31일하고 2월 3일 2개 밖에 없었습니다. 2월 3일은 4자토론이기 때문에 날짜는 박혀 있는 것이고요. 시간도 7시에서 9시 사이 하자 그랬는데 민주당이 요구해서 6시에서 8시든 얼마든지 협의해서 할 수 있다 이렇게 얘기했다는 말씀을 드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자료 문제인데 정책적 자료는 저희가 안 갖고 들어간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범죄 혐의와 관련돼 있는 자료들은 이재명 후보가 그동안 말바꾸기를 너무 많이 하고 거짓말을 많이 하기 때문에 증거로 얘기할 수밖에 없다. 부인했을 때는 증거를 들이밀어야 될 거 아닌가. 그래서 국민들이 판단하실 수 있도록 정확하게 기회가 왔는데 이걸 알려드려야 되겠다. 그래서 범죄 혐의와 관련되어 있는 이런 자료들은 갖고 가겠다라고 저희가 요구한 것입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