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이슈 음주운전 사고와 처벌

음주운전하다 노인 들이받고 도주한 30대 운전자 검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음주운전을 하다가 도로를 건너던 노인을 들이받은 뒤 그대로 차를 몰고 도주한 30대 운전자가 경찰에 검거됐습니다.

경기 평택경찰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치상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오늘(21일) 밝혔습니다.

A씨는 전날 밤 10시쯤 평택시 안중읍에서 술을 마시고 자신의 승용차를 운전하던 중 도로를 건너던 70대 여성 B씨를 치어 다치게 한 뒤 아무런 조치 없이 현장을 떠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사고 발생 목격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그의 도주 경로 등을 파악해 사고 발생 1시간여 만에 근처 노상에서 그를 긴급체포했습니다.

A씨는 사고를 낸 후 인근 자택 주차장에 자신의 차량을 주차한 뒤 도주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적발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으나, 그는 측정 결과에 불복하며 채혈을 요구했습니다.

B씨는 현재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으나 생명이 위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A씨의 채혈 결과가 나오면 '윤창호법' 적용 여부 등을 검토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신정은 기자(silver@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