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3 (화)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콘텐츠 핫&뉴] 컴투스플랫폼, 4개 게임사에 하이브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혼스피릿 게임즈, DEvit(데빗), 익스릭스, 호잇 스튜디오 등 4개 게임사에 게임 전문 플랫폼 ‘하이브(Hive)’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혼스피릿게임즈(대표 김효기)는 12월 중 로그 라이크 슈팅 RPG,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에 하이브를 적용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DEvit(대표 최성수)은 다음달 론칭 예정인 캐주얼 리듬 게임 ‘Project Rhythm’에 하이브를 적용한다.

익스릭스(대표 이재복)와 호잇스튜디오(대표 남재현)는 차기작에 하이브를 탑재할 예정이다. 익스릭스는 대표 타이틀인 ‘샴블즈’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서 ‘BIC 루키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호잇 스튜디오도 ‘죽음의 바다: 검은배’를 통해 ‘방구석 인디 게임 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주목받았다.

‘하이브’ 플랫폼은 작년부터 외부 게임사에 서비스를 공개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하이브’ 플랫폼을 PaaS(Platform as a Service) 형태로 업그레이드 해 개발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하이브는 게임 개발부터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은 올인원 게임 플랫폼이다.

◆‘서머너즈워: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추가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설 등급의 빛 속성 몬스터 ‘솔’은 기존 ‘서머너즈 워’ 세계관에서 볼 수 없었던 백년전쟁만의 오리지널 캐릭터다.

태양 수호자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자신에게 태양광을 걸어 빛을 모은 후 적 전체에 응축된 기를 쏟아내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태양의 권능’을 주력 스킬로 사용한다.

스킬석의 장착 여부에 따라 ‘태양의 권능’ 스킬의 범용성은 더욱 극대화된다. 스킬 사용 시 자신에게 무적과 면역을 부여해 적의 공격에 의한 몬스터가 약화 효과에 걸릴 확률은 낮추면서 적에게 가하는 피해량은 높일 수 있다.

‘백년전쟁’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24일까지 신규 전설 몬스터를 보다 높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소환 이벤트’를 마련했다.

◆‘애니팡’ 첫 모델 가수 임영웅 특별한 사진 공개

위메이드플레이(대표 이호대)는 모바일게임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를 통해 게임 분야의 첫 모델 활동에 나서는 가수 임영웅의 특별한 사진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진은 임영웅의 촬영 현장에서 즉석으로 선정된 원픽이다.

마케팅팀 등 회사 관계자와 현장 참석자들이 선정한 이 사진은 ‘애니팡의 하트를 전하는 임영웅’이라는 콘셉트 촬영의 한 장면이다.

촬영 현장에서 임영웅은 전속 모델로 활동할 ‘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4’ 등 각 게임 콘텐츠와 콘셉트 등에 맞춰 포근한 스웨터부터 댄디한 수트 등 다양한 의상과 표정, 포즈로 300장이 넘는 사진을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