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모바일 게임 소식

희망스튜디오X어썸피스, 경계선지능 아동 지원 기부금 조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게임메카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X어썸피스, 경계선지능 아동 지원 사업 기부금 조성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와 모바일 게임 개발사 어썸피스는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 지원 사업 기부금을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기부금 사이트를 오픈해 양사 구성원들과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경계선지능 아동이란 지능지수(IQ)가 71~84 사이에 있는 아동을 일컬으며, 국내 약 80만 명으로 추산된다.

양사는 지난 22일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지원센터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어썸피스 김재우 대표,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 박자영 센터장, 아모그린텍장미가정 유명한 시설장, 희망스튜디오 박재희 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업은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다. 양사는 이번 사업을 위해 서울특별시 아동공동생활가정 지원센터와 파트너십을 맺고 서울시 내 7개 그룹홈을 대상으로 사업을 전개한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사각지대 경계선지능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에 사용된다. 개인 맞춤형 치유 프로그램은 물론 경계선 지능 아동들이 일반 아동들과 어울릴 수 있도록 돕는 공동체 프로그램과 IT기기 등 교육 인프라 지원사업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 동안 희망스튜디오와 어썸피스는 파트너십을 맺고 탈가정 청소년 자립 지원, 취약계층 창의환경 조성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뜻을 같이 해왔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8년부터 사각지대 경계선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특히 통합 지원 플랫폼 스마일하우스를 운영해오며 심리 상담 및 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스마일하우스 3호는 국내 최초 경계선지능 아동 특화 그룹홈으로 인가 받은 바 있으며, 스마일하우스 5~7호는 경계선지능 아동이 방문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치료 그룹홈으로 운영되고 있다.

게임메카 전소하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