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정치계 막말과 단식

'사면 복권' 돌아온 김성태 "진정한 정권 교체는 내년 4월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당 대표 출마’ 선언을 공식 선언하며 ‘내년 총선 170석 확보’를 공약한 가운데 김성태 국민의힘 중앙위원회 의장도 9일 “총선 승리를 위해 심기일전할 것”을 당부했다.

중앙일보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9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2023 사무처 당직자 신년조회에서 이석하며 김성태 중앙위원회 의장과 인사하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린 당 중앙위원회 주요 임원단 간담회에서 “진정한 정권교체는 내년 4월에 이뤄져야 한다”며 “국민의힘이 다시 절대 과반수를 확보해야만 윤석열 정부가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이 당을 안정시키고 윤석열 정부의 국정운영을 뒷받침해줄 수 있는 집권여당의 면모를 확고하게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내에서는 벌써 내년 총선에 대해 의지를 다지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안 의원 역시 이날 3·8 전당대회 당 대표 출마를 선언한 후 첫 지역 일정으로 경남을 찾아 “내년 총선에서 170석 이상도 가능하다. 꼭 해내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2018년 당시 김 의장이 단식 투쟁을 통해 끌어낸 이른바 ‘드루킹 특검’에 대해 “정권교체 시작을 알리는 서곡이었다”고 말했다. 또 “특검을 통해 지난 대선 때 여론조작의 진실이 드러나고 문재인 정권이 얼마나 불공정하고 불의한 정권인지 만천하에 드러났다”며 “그 중심에 김성태 의장이 있었다는 게 자랑스럽다”고 치켜세웠다.

이에 대해 김 의장은 “안 의원이 (당대표) 출마선언 직후 나를 찾아왔다”며 “안 의원도 드루킹 사건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드루킹 일당이 국민 여론을 조작하기 시작하면서 문재인 당시 민주당 대선 후보와 3%포인트밖에 차이가 안 나던 지지율이 순식간에 빠졌다”고 말했다.

2018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를 맡았던 김 의장은 ‘딸 KT 부정채용’ 청탁 혐의로 지난해 2월 대법원으로부터 유죄를 선고받았으나 지난달 윤석열 정부의 첫 신년 특사로 사면 복권됐다.

이수민 기자 lee.sumin1@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