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尹-安 갈등 고조, 비윤계與"윤핵관 집단린치" 野"민주주의 훼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野 "尹에게 안철수는 이미 용도 폐기된 것인가?"

김용태, 허은아 "윤핵관, 안철수를 향한 집단린치 당장 멈춰야...대통령만 외롭게 만들어"

아시아투데이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후보가 지난 4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서구청에서 열린 고양정 신년하례 및 당협 당원교육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최연수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과 윤석열 대통령 측의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비윤계로 분류되는 전당대회 후보자들과 더불어민주당이 대통령실을 향해 거센 비판을 하고 나섰다.

안 의원은 지난 2일 '윤안연대'를 강조했고, 다음날인 3일에는 유튜브에 출연해 "윤핵관들은 대통령의 안위는 안중에도 없고 자기들의 다음 공천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5일 "실체도 없는 윤핵관이란 표현으로 정치적 이득을 보려는 사람은 국정 운영의 방해꾼이자 적"이라며 "대통령을 당 전당대회에 끌어들여 '윤안연대' 운운한 것도 도를 넘은 무례의 극치"라고 꼬집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 대해 비윤계에서는 윤 대통령과 친윤계를 질타하는 메시지가 빗발쳤다. 김용태 최고위원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윤핵관들은 안 의원을 향한 집단린치를 당장 멈추길 바란다"며 "함께 이룬 정권교체라며 공동정부를 운운하더니 이젠 당권에 눈이 멀어 대선 단일화 효과 자체를 폄하하고 있다"고 지난 대선 당시 윤 후보와 안 후보의 단일화 이후 대선 승리한 것을 부정하는 친윤계를 저격했다.

허은아 최고위원 후보 역시 페이스북에 "윤핵관이 '대통령실, 여권 관계자'라는 이름으로 대통령을 내세워 유력한 당 대표 후보를 '적'으로 규정했다"며 "대통령의 '당무 개입 않겠다'는 말씀과 전혀 다르게 보인다"고 친윤계와 윤 대통령을 싸잡아 비난했다. 이어 허 후보는 "(대통령의 발언이) 설령 사실이라고 했어도 대통령실이나 여권 관계자는 그런 말을 전하지 않았어야 한다"며 "책임 있는 자리에 있는 분들의 메시지가 정제되지 않고 관리되지 않으면 대통령만 외롭게 만들 수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당도 '윤안 갈등'에 대해 윤 대통령의 당권 개입이라며 강한 질타에 나섰다. 박성준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윤 대통령은 당권이 그렇게 좋으면 총재도 겸임하라'는 제목의 서면브리핑을 통해 "유력 주자였던 유승민·나경원을 차례로 내친 윤 대통령이 이번에는 안 의원을 정조준 했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윤안연대는 지난 대선에서 이기기 위해 국민을 속이려는 위장극이었나?"라며 "화장실 들어갈 때 나올 때 다르다고는 하지만 안 의원은 이미 용도 폐기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박 대변인은 정치적 중립 의무를 준수해야 하는 대통령의 의무를 언급하며 "국민은 민생고에 신음하는데 대통령은 전당대회에 개입한 것으로도 부족해 아예 당 대표를 지명하고 있다"며 "국가 권력을 잡은 것에 만족하지 못하고 당권까지 쥐려는 끝없는 욕망을 국민 앞에 날 것 그대로 보여주니 기가 막히다"고 지적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