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안민석 “최순실과 대장동, 판도라 상자”…정유라 “또 저희라고요?”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최서원씨와 안민석 의원. /조선DB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장동과 최순실(개명 후 최서원)은 무관치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최씨의 딸 정유라씨는 “안 의원이 또 가만히 있는 저희를 긁어놓는다”며 “저도 안 의원의 모든 걸 빼앗아버리겠다”고 반박했다.

안 의원은 14일 페이스북에 “최순실과 대장동 판도라 상자, 그것이 궁금하다”며 “2015년 최순실의 국정농단이 절정에 달해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설립, 정유라 학사 비리 등이 이루어졌던 시기에 화천대유가 하나은행으로 날개를 달았다”고 했다. 그는 “2015년 3월 최순실의 사금고로 알려진 하나은행이 화천대유와 컨소시엄을 체결했다”며 “브로커에 불과했던 김만배가 남욱을 제치고 대장동 개발권을 쥐게 된 계기가 하나은행 컨소시엄 성사였다”고 주장했다.

안 의원은 “대장동 특검이 실시된다면 최순실-김만배 커넥션을 밝히는 것이 핵심”이라며 “50억 클럽은 대장동의 곁가지에 불과하다”고 했다. 이어 “대장동의 몸통”까지 언급하며 “검사 정권과 최순실은 지금 한배를 타고 있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15일에는 최씨를 변호한 이경재 변호사가 2015년 9월부터 화천대유 고문변호사를 맡았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안 의원은 “2015년 9월은 최순실의 국정농단이 한창이던 시기”라고 했다.

안 의원은 “최순실이 최고 권력을 누리던 시기에 최순실의 변호사가 화천대유 고문변호사를 맡은 사실은 대장동 사건에서 단순하게 넘길 사안이 아니다”라고 했다. 이어 “윤석열‧한동훈 검사 정권은 무능한가, 무능한 척하는 걸까?”라고 했다.

◇정유라 “카더라 통신으로 막 떠들어”

조선일보

정유라씨.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씨의 딸 정유라씨는 15일 페이스북에 “아무래도 어머니가 형집행정지로 나와 계시다보니 말 한마디 잘못해서 저로 인해 영향을 끼칠까 봐 근래 소셜미디어를 하지 않았다”며 “그런데 안 의원이 가만히 있는 저희를 또 긁어 놓는다”고 했다.

정씨는 “진심으로 더는 못 참겠다”며 “6년을 반항 없이 당했는데, 또 저희라고요?”라고 되물었다. 그는 “본인이 한 말은 한마디도 책임지지 않고 또 다른 의혹을 제기하고, 안 의원이 카더라 통신으로 막 지껄인 한마디에 저와 엄마는 또 조사를 받고 한동안 괴로울 것”이라고 했다. 또 “국정농단으로 한자리 하고 같은 편이 잘한다, 잘한다 하니까 재밌으신 거냐. 이게 민주당에서 자신 있게 말하는 정의냐”고 묻기도 했다.

정씨는 “어디가 잘못되지 않고는 대장동 뇌물받은 사람이 뻔히 존재하는데 그걸 왜 저희 어머니께 엮느냐”며 “박영수 특검이 연관성이 있다면 왜 저희 어머니는 아직도 수감 중이겠나. 말이 되는 소리를 좀 하라”고 했다. 정씨는 “안 의원이 후회하게 될 날이 올 거라고 확신한다”며 “궁지에 몰린 쥐는 무는 법”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최근 대장동 관련 불법 자금 수수 의혹을 받은 이른바 ‘50억 클럽’ 특검법을 발의했다. 50억 클럽은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 등이 50억원의 금품을 약속했다는 명단이다. 김씨는 권순일 전 대법관, 박영수 전 특검, 곽상도 전 의원 등 유력 인사에게 50억원을 제공·약속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박 전 특검은 최씨를 기소해 징역 18년형을 받게 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굳이 특검을 밀어붙이겠다는 것은 민주당 이재명 대표 부정부패 혐의로부터 국민 시선을 돌리려 하는 것”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이가영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