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전기차 아닌데 충전구역에 주차?…참다 못한 입주자의 '응징'[여車저車]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내연기관 차량으로 보이는 자동차들이 전기차 충전구역에 주차돼있다.[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내연기관 차량 운전자들이 전기차 충전구역에 불법 주차하자 이에 분노한 한 아파트 입주자가 이를 관할 구청에 신고했다.

19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송도신축아파트 전기차충전구역 불법주차 8대 신고했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이 글의 작성자 A씨는 "지난 달 완공된 신축아파트라 입주하시는 분들 때문에 현재 차단기가 닫혀 있지 않아 아무나 와서 차를 대고 있다"며 "지하 2, 3층에 자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조금 더 편해지자고 전기차 주인들이 충전할 수 없게 이곳에 차를 대는 건 더는 참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A씨는 "주말이라 그나마 전기차 충전 구역이 남아있는 것"이라며 "평일에 퇴근하고 오면 자리가 없어 밖에서 충전한 경험이 많다"고 말했다.

결국 A씨는 전기차 충전구역에 차를 댄 차주들을 관할 구청에 신고했다. 그는 "앞으로도 매일매일 신고할 것"이라며 "나아지지 않으면 그냥 제 차로 막아버리고 싶다"고 분통을 터뜨렸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전기차 운전자로서 대신 감사합니다", "벌금이 많이 부과돼야 이런 일이 없어질 텐데요", "고생하셨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환경친화적 자동차의 개발 및 보급 촉진에 관한 법률(친환경자동차법)에 따르면, 내연기관 차량을 환경친화적 자동차 충전시설의 충전구역 및 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할 경우 2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yeonjoo7@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