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컵케이크 60개 ‘먹튀’…美 깜짝 놀래킨 범인 봤더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 컵케이크 60개를 먹어치운 흑곰(왼쪽). 피해를 입은 해당 점포(우측 상단)와 당시 현장을 설명하는 점주 미리엄 호프 스티븐스(우측 하단). [뉴욕포스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미국의 한 빵집에 배고픈 흑곰 한 마리가 들어가 컵케이크 60개를 먹어 치우는 일이 벌어졌다.

30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24일 코네티컷주(州) 에이번 마을에 있는 빵집 '테이스트 바이 스펠바운드'에 개점 이래 가장 무시무시한 손님을 맞이했다. 이 빵집 직원이 배달을 위해 제품을 차에 싣는 틈을 타 등장한 흑곰 한 마리다. 코네티컷주에는 현재 흑곰 1000∼1200마리가 서식하고 있으며 주거지에 곰이 나타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당시 가게 안에 있던 주인 미리엄 호프 스티븐스는 "밖에서 갑자기 비명과 함께 '차고에 곰이 있다'고 외치는 소리가 들렸다"고 회상했다. 현지 언론이 입수한 폐쇄회로(CC)TV 영상에는 당황한 직원이 뒤로 물러나자 흑곰이 차고 안으로 들어가 컵케이크가 든 상자를 붙잡는 모습이 담겼다.

영상 속 이 곰은 컵케이크 상자를 질질 끌고 밖으로 나가더니 차고 뒤편에서 컵케이크를 먹기 시작한다. 스티븐스는 "곰이 컵케이크 60개와 코코넛 케이크 여러 개를 먹어 치웠다"고 말했다. 이번 일로 다친 사람은 없다.

이 곰은 다른 직원이 차를 타고 차고 안으로 들어가 겁을 준 후에야 컵케이크를 놓고 물러났다고 WP는 전했다.

코네티컷주 에너지·환경보호부 대변인은 이후 곰이 안전하게 야생으로 되돌아갔다고 말했다. 이 불곰은 컵케이크 60개를 먹어치운 후에도 과자로 유도하는 포획팀의 계략에 쉽게 포섭됐다. 포획팀은 동물에게 불편한 기억을 각인시켜 다시는 되돌아오지 않게 하는 '헤이징'(hazing) 과정을 거친 뒤 이 불곰을 풀어줬다고 밝혔다.

스티븐스는 "우리가 곰을 무서워하는 것보다 곰이 우리를 더 무서워하는 것 같다"면서 "지금 우리는 모두 이 사건을 떠올리며 웃음 짓고 있고 곰이 귀엽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 빵집은 '곰 손님'을 기념해 곰 모양의 쿠키를 얹은 컵케이크를 선보이기'도 했다고 WP는 전했다.

kace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