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아르헨 승무원, 자사 비행기에 "폭발물 있다" 거짓 협박전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아르헨티나 국적기인 아에로리네아스 아르헨티나스 항공기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부에노스아이레스=연합뉴스) 김선정 통신원 = 아르헨티나 항공사의 한 승무원이 자사 항공기에 폭발물이 실려 있다는 거짓 협박 전화를 몰래 걸었다가 붙잡혔다.

3일(현지시간) 클라린, 페르필 등 아르헨티나 언론들에 따르면 아에로리네아스 아르헨티나(아르헨티나 항공)의 여성 승무원 다니엘라 카르보네(47)는 지난달 21일 부에노스 아이레스 에세이사 국제공항에서 미국 마이애미로 출발하려던 이 회사 항공편에 폭발물이 실려 있다는 전화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목소리 변조 프로그램을 사용해 이 항공편에 3개의 폭탄이 설치되어 있다고 협박했다.

그는 노조 측에서 전화한 것처럼 꾸미기 위해 "기장은 정치적으로 굴지 말라. 기장의 아이들이 다니는 학교를 알고 있다"고 위협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르보네가 협박 전화를 한 이유는 이 항공편에 카르보네와 두 달 전에 헤어진 10살 연하 전 남자친구와 그의 새로운 여자친구가 탑승했기 때문이라고 일간 클라린은 보도했다.

이 둘도 같은 항공사의 승무원으로 재직 중이며, 이 중 전 남자친구는 해당 항공편에 승무원으로, 그의 새 여자친구는 승객으로 각각 탑승했다. 카르보네는 이들을 골탕 먹이기 위해 협박 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카르보네의 동료 직원들은 그가 25년 근속하면서 한 번도 결근하지 않을 정도로 성실하고 훌륭한 직원이었다며 놀랐다고 클라린은 전했다.

이 항공편은 공항 경찰의 폭발물 수색 작업을 거쳐 9시간 후에 운항을 재개했다.

sunniek8@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