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메타버스 건축 플랫폼 스텔시, '제1회 메타버스 건축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스텔시]


블록체인 건축 메타버스 플랫폼 스텔시가 '제1회 스텔시 국제 메타버스 건축 공모전'을 오는 20일 개최한다.

참가자는 '우리가 직면한 메타버스 세계'를 주제로 △메타버스 스마트 빌딩 △건축 디자인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메타버스 새로운 공간 경험 △문화적 요소를 반영한 건축 디자인 △메타버스 디지털 아트스페이스 등 메타버스 시대에 새로운 공간과 장소를 정의하는 혁신·창의적인 건축 디자인을 제시해야 한다.

공모전은 오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스텔시 플랫폼 내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가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심사는 스텔시와 한국건축가협회를 비롯해 메타버스, 글로벌 건축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담당한다. 또 오는 9월 13일 스텔시 메타버스 플랫폼과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수상작을 공개할 예정이다.

△대상 1팀 △최우수 2팀 △코빗 프라이즈 4팀 △장려 10팀을 선정하며 입상자에게는 스텔시 플랫폼 내 메이커등록과 NFT(대체불가 토큰), 판매 및 작품 전시 등 혜택이 주어진다. 총 시상금은 1300만원 상당이다.

스텔시 관계자는 "건축 커뮤니티와 라이프스타일을 발전시켜 경제적 이익과 창조적 가치를 동시에 실현해 클라이언트와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고 다변하는 건축 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임종언 인턴기자 deatheon@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