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스마트폰 소식

자정부터 아이폰15 사전 예약…통신 3사, 청년층 공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폰15 시리즈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15 시리즈의 예약 판매가 시작됩니다.

통신 3사는 아이폰 주요 고객인 2030 청년층을 집중적으로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고객 유치전에 나섰습니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는 내일(6일) 0시부터 오는 12일까지 아이폰15 시리즈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습니다.

각 사 공식 대리점 외에 SKT는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과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서,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에서,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금융서비스 앱 '토스'에서 각각 사전 예약을 받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맥스, 애플 워치 시리즈9, 애플 워치 울트라2 등입니다.

아이폰15 시리즈는 기존의 라이트닝 포트 대신 'USB-C' 충전단자를 처음 도입했습니다.

아이폰15와 아이폰15 플러스는 컬러 인퓨즈 후면 유리와 알루미늄 외장을 장착했고, 고급 모델인 프로와 프로맥스는 항공 우주 등급의 티타늄 디자인에 프로급 렌즈 7개를 사용하는 메인 카메라 등을 탑재했습니다.

1차 출시국보다 3주가 늦었고 먼저 출시된 나라들에서 발열 논란이 일었지만, 흥행에는 별 차질이 없을 것이란 관측이 우세합니다.

토스에 따르면 이 앱에서 사전 예약 오픈 알림을 신청한 고객만 54만 명에 이릅니다.

특히 아이폰 선호도가 높은 청년층 고객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SK텔레콤은 2030 세대에서 인기가 높은 패션 플랫폼 '무신사'와 함께 청년 기획전을 열어 무신사 채널에서 SKT 아이폰15를 개통하는 고객에게 할인권과 최대 30만 원 상당의 무신사 기획전 아이템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역시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올리브영'과 제휴해 6일부터 '0 청년 요금제'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올리브영 할인 혜택을 주고, T다이렉트샵 사전 예약 고객 중 5천 명에게 스타벅스 음료도 증정합니다.

게임 마니아들을 겨냥해 오는 10일부터 플래그십 스토어 T팩토리에서 '2023 롤드컵 우승 기원 T1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2층에 아이폰15 특별 체험존도 마련합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또 애플과의 단독 제휴를 통해 전면 액정 파손에 특화한 보상을 제공하는 'T아이폰파손 Lite' 보험 상품을 출시하고,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총 60만 원의 할인과 무이자 할부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KT도 아이폰15 시리즈를 구매하는 10∼20대 'Y 고객'을 타깃으로 삼아 5G 베이직 요금제 이상을 사용하는 만 29세 이하 고객(Y덤 고객)에게 공유데이터 2배 혜택과 스마트기기 최대 2회선 요금 할인 혜택을 줍니다.

Y덤 고객이 개통 후 다음 달 말일까지 'Y끼리 무선 결합'에 가입하면 24개월간 월 최대 1만 1천 원을 할인하고, 사전 예약 후 개통한 만 14∼29세 고객 중 3천 명은 이벤트를 통해 iCloud 200GB를 1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T 매장을 방문하는 아이폰 고객에게는 디즈니+ 3개월 혜택을 제공하고, 최대 96만 원의 제휴카드 할인과 축구 A매치 티켓 및 영화예매권 등 응모 이벤트도 합니다.

아울러 KT는 공식 온라인몰 KT샵을 통해 서울 등 6대 광역시와 경기도 고객 중 선착순 3천 명에게 정식 출시일인 오는 13일 0시부터 '새벽 배송'에 나섭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사전 예약 고객들을 대상으로 명품 가방, 고급 운동화, 에어팟 맥스 등의 경품을 증정합니다.

특히 20대 사전예약 고객 중 선착순 2만 명에게 '유쓰지원금'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 원을 증정하는 등 청년층에 혜택을 집중했습니다.

저녁 시간대 영화 3편을 연속으로 상영하는 'IMAX 무비 나잇' 행사를 열어 20대 고객 1천200명을 초대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10월 한 달간 아이폰15 라인업을 신규 제휴카드로 24개월 할부 구매하고 통신료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월 최대 3만 5천 원 할인해주고, 13일 0시부터 배송을 시작하는 '야밤배송' 서비스도 합니다.

토스도 LG유플러스 아이폰15 시리즈 사전 예약 고객 30명에게 에어팟 맥스를 제공하고, 토스 포인트를 최대 6만 원 지급할 예정입니다.

(사진=KT·SK텔레콤·LG유플러스 제공, 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다시 뜨겁게! SBS 항저우 아시안게임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