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이슈 교권 추락

    경기도교육청 3~4일 IB 담당 교원 ‘수업 나눔 콘서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경기도교육청은 학습자 주도성을 키우는 수업과 평가확산을 위해 IB 국제공인 전문강사, 지역 IB 리더십팀 교원 100여명이 참여하는 ‘수업 나눔 콘서트’를 3, 4일 이틀간 진행한다.

    IB(국제 바칼로레아, International Baccalaureate)는 비영리 교육재단 IB 본부에서 개발·운영하는 국제인증 교육 프로그램이다.

    수업 나눔 콘서트는 △(특강) IB 프로그램과 교사의 역할 △초·중·고 개념 기반 탐구학습 사례발표를 주요내용으로 진행한다.

    사례발표에서는 △(초등학교 교사) 관심학교에서 후보학교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동료 교사와 협업해 수업의 변화를 이끈 사례 △(중학교 교사) IB 교육이 교육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분석, 개념기반 탐구학습으로 진행한 ‘세계시민 프로젝트’ 영어 수업사례를 발표한다.

    또 △(고등학교 교사) 1학년 수학수업에서 개념적 이해와 탐구 질문으로 학생의 깊은 이해를 이끈 수업도 공유한다.

    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국제공인 전문강사 연수를 받고 IB 교육 실천가로 활동하는 선생님들의 열정을 지지한다”며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수업과 평가로 학생들의 미래역량을 키우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IB 수업에서의 형성평가와 총괄평가를 주제로 워크숍을 운영해 교사들의 단원설계서(Unit Planner) 자료집을 12월 발간할 예정이다.

    ly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