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국회의장과 한국정치

김진표 국회의장 “제1야당 대표 흉기테러 강력 규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진표 국회의장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눈 흉기 테러가 발생한 것과 관련,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위협이 아닐 수 없다”고 강력 규탄했다.

세계일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오전 부산 강서구 대항전망대를 방문해 가덕신공항 건설 예정지를 둘러본 뒤 흉기 피습을 당해 쓰러져 있다.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 의장은 이날 낸 입장문을 통해 “어떠한 경우에도 폭력 행위는 결코 용납될 수 없다”며 이같이 밝히고 이 대표의 쾌유를 기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부산 가덕도 신공항 부지에서 일정 도중 괴한으로부터 피습을 당했다. 괴한은 이 대표의 목 부위를 흉기로 찔러 다치게 했다. 범행 직후 현행범으로 체포돼 경찰로 인계됐다. 부산 강서경찰서가 이 사건을 수사 중이다.

이 대표는 부산대병원으로 긴급 이송돼 치료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권혁기 정무기획실장은 “의식은 있는 상태지만 (다친 부위가) 목이라 걱정된다. 일단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현장에 있던 한 의원은 “불과 10m 떨어진 거리였다. 순식간이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다른 의원은 “경찰이 조금만 더 깊이 찔렸으면 큰일날 뻔했다고 하더라”라며 “(이 대표가) 피가 많이 났다. 거리가 떨어진 곳에서 보기에도 식별 가능할 정도였다”고 했다.

부산대병원에 나가 있는 한 당직자는 “현재 경과를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며 “천준호 비서실장이 (이 대표의) 곁에 계속 있을 예정이다”라고 했다.

배민영·최우석 기자 goodpoint@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