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5 (화)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대구과학대, 베트남서 18일간 해외자원봉사 펼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지은 대구과학대 총장(가운데)이 지난 3일 열린 '베트남 해외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해 봉사단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과학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과학대학교 해외봉사단이 오는 22일까지 (사)태평양아시아협회와 함께 베트남 현지에서 해외자원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푸토 메디컬 의과대학(PhuTho Medical College)의 요청과 글로벌 재능기부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대학은 앞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해외자원봉사단 공개모집을 실시했다. 총 100여명이 지원했으며 그중 2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학생은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대면교육과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 학습관리시스템) 교육에 참여했다.

이들은 지도교수 1명과 함께 체육·한국어·K-뷰티 분야를 담당할 교육팀과 태권도·전통놀이·K-POP 댄스를 담당할 문화교류팀을 꾸렸다.

세부 활동은 △한국어 교육 △전통놀이 △손소독제 만들기 △K-뷰티 교류 △간호지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K-POP과 부채춤, 태권무 등의 오프닝 세리머니와 푸드 페스티벌, 체육대회, 보건의 날 행사도 준비했다.

박지은 총장은 "학생들은 이번 해외봉사 활동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법을 배우고 베트남 학생들과 교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것을 경험하고 역경을 극복해 글로벌 시각과 세계시민의 기본 소양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