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알리바바닷컴, 국내 기업의 해외 수출 지원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알리바바닷컴은 파트너 초청 행사를 통해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와 인공지능(AI) 기반 전자 수출 지원 툴 ‘AI 스마트 어시스턴트(AI Smart Assistant)’ 출시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수출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이곳은 전 세계 20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4700만 활성 기업 간 거래(B2B) 바이어들이 활용하는 B2B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셀러들과 바이어들을 이어준다.

알리바바닷컴이 이번에 처음 선보인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는 자체 심사 과정을 통해 선정된 일부 국내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젝트다.

알리바바닷컴은 해당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게 ▲1년 동안 해당 기업의 사업 목표에 기반한 장기적 전략 제안 ▲한국 운영팀을 통한 알리바바닷컴 라이프사이클 운영 가이드 ▲본사 전문가의 품목별 해외 기회 분석 및 운영 특강 등 지원을 제공한다.

이곳은 국내 기업들이 이를 활용하면, 그동안 어렵게만 느꼈었던 해외 신시장 개척에 수월하게 도전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알리바바닷컴의 ‘한국 산업 리더 프로젝트’에 처음 참여하게 된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B2B 시장에 진출하고, B2B 바이어 매칭 프로젝트 및 B2C 플랫폼 연동 사업 등을 활용함으로써 세계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심태진 프롬바이오 대표이사는 “알리바바닷컴과 협력 초기에는 6개국의 해외 바이어를 탐색하는 작업으로 시작했지만 이제는 120개국의 바이어들에 대해 알아보고 거래 채널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알리바바닷컴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매 접점을 확장하고 글로벌한 브랜드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새롭게 출시된 AI 스마트 어시스턴트는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해외 수출 시 반드시 필요로 하는 디지털 역량, 무역 실무 경험 및 글로벌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계됐다.

마르코 양(Marco Yang) 알리바바닷컴 한국총괄 지사장은 “방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이제는 기술자만 가능했던 콘텐츠 영역도 넘나드는 AI 기술을 활용해 한국 기업들이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는 장벽을 낮출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알리바바닷컴은 AI 스마트 어시스턴트 외에도 각종 산업 리더 프로젝트 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한국 기업들이 해외에서 가시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