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우수 이노비즈 '제엠제코',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엠제코(주)는 지난 24일 열린 '2024 제11차 이노비즈협회 부산울산지회 정기총회 및 우수 이노비즈기업 시상식'에서 고용 창출 등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아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회사 측은 전력 반도체 분야 신기술 R&D(연구·개발) 및 매출 성과를 발판삼아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했기에 이번 수상을 했다고 말했다. 부산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일반산업단지에 본사를 두고, 지방 거점 대학 졸업생의 수도권 이탈을 막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회사는 전력반도체 모듈 패키지의 양산을 위해 개발·생산·품질 부서 신규 엔지니어와 오퍼레이터 고용을 확대해 왔다. 이를 통해 지방 인구 감소 문제에 일조하고, 청년 인재를 부산에 정주케 했다는 것이다.

제엠제코는 전력 반도체 인력 양성 활동의 일환으로 지방 거점 대학의 반도체 관련 학과를 중심으로 취업 연계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유대학 프로그램으로 '전력반도체 모듈 패키징 트랙 교육' 등에 참여한 것이 그 예다. 전력반도체 기술에 대한 기초 이론과 산업체 근무 엔지니어들의 특강, 작업 현장 실습 등을 제공해 왔다.

최윤화 제엠제코 대표는 "당사는 전력반도체 특화단지 앵커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기업의 수도권 집중화를 막고 지방 이전을 촉진하는 마중물 역할을 해왔다"며 "인재 양성과 정도 경영에 힘쓰면서 글로벌 기업 문화를 창조하는 게 회사의 비전"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사 임직원 모두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이노비즈협회 부산울산지회'의 정기총회로 2023년 추진실적 및 2024년 주요 업무 계획 보고 안건, 임원 선임 의결 등이 다뤄졌다. 이와 함께 개최된 '우수 이노비즈기업 시상식'에서 부산중기청장의 축사 및 이노비즈협회 회장의 격려사 등이 진행됐다.

머니투데이

최윤화 제엠제코 대표(사진 오른쪽)가 '우수 이노비즈 기업 시상식'에서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제엠제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유미 기자 youm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