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7 (월)

삼성SDI, 차이나 사이클 쇼 참가… 원통형 배터리 라인업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SDI는 이달 5~8일 중국 상해 신국제 엑스포 센터에서 개최되는 ‘제32회 차이나 사이클 쇼 2024(China Cycle Show 2024)’에 참가해 원통형 배터리 제품군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차이나 사이클 쇼는 세계 4대 자전거 및 모터사이클 전시회 중 하나로, 중국자전거협회가 주최한다. 올해는 전년 대비 40% 이상 증가한 약 1700개의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조선비즈

삼성SDI 임직원이 5일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차이나 사이클 쇼 2024'에서 원통형 배터리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SDI는 ‘Already, All Ready!(움직이는 모든 것들에 준비된 삼성SDI)’ 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마이크로 모빌리티 전동화에 최적화된 다양한 원통형 배터리 라인업을 소개했다.

우선 현재 주력으로 공급 중인 21700(지름 21㎜, 높이 70㎜) 원통형 배터리의 다양한 모델이 공개됐다.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20와트시(Wh)급 고용량 기종은 니켈 함량 90% 이상의 하이니켈 양극재를 이용해 용량을 기존보다 10% 이상 늘렸다. 장수명 배터리는 신규 소재를 적용해 4000회 이상의 수명을 확보했고, 급속충전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삼성SDI는 전원 공급 장치와 배터리를 연결하는 탭(Tab)을 없앤 탭리스(Tabless)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과 차세대 46파이(지름 46㎜) 배터리를 통해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탭리스 디자인은 전류의 경로를 확장해 출력 성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시장조사기관 TSR에 따르면, 삼성SDI는 2023년 전기 자전거용 배터리 시장 점유율 31%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해 전기 자전거용 배터리 시장은 10억개 규모로 연평균 4%의 시장 성장률이 전망되고 있으며, 올해는 그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재훤 기자(hw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