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취업과 일자리

AI 면접 솔루션 'Findeet' 출시.. 채용 신뢰도·타당도 높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딥에이아이(대표 최정락)가 최근 AI(인공지능) 면접 솔루션 'Findeet'(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Findeet'은 AI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면접의 핵심인 기록·질문·평가·사후관리 관련 실시간 AI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이 면접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손쉽게 모으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선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게 가능하다.

기존 AI 면접 솔루션이 AI 알고리즘으로 직접 지원자를 평가하고 합격·불합격 결과를 제공했다면, 'Findeet'은 실제 기업의 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올바른 선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발생하는 채용 데이터 역시 전부 기업에 제공한다.

'Findeet'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모듈로는 △실시간 면접 내용이 기록되는 '인터뷰 기록 모듈' △멀티모달 LLM(거대언어모델)을 기반으로 질문·요약·평가근거·오픈도메인QA를 생성하는 'AI 에이전트 모듈' △면접 운영 및 소통의 효율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모듈' 등이 있다.

'Findeet'은 베타 버전을 통해 상품성과 고객 특성을 검증할 방침이다. 이를 함께할 기업 고객도 모집 중이다. 'Findeet'의 김동근 PO는 "다양한 기업이 베타 테스터로 참여 중"이라며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채용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으로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했다.

'Findeet'의 베타 테스터 모집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신청은 'Findeet'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인딥에이아이는 AI 서류전형 솔루션 '리마인드'를 통해 코레일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 70개 이상의 공공기관에 채용 서류전형 결과를 납품 중인 업체다. 해당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Findeet'을 개발했다. 인딥에이아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HR(인적자원) 영역에서 모든 구성원이 데이터 기반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술을 지속 연구·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Findeet' 로고/사진제공=인딥에이아이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